연세디딤 오시는 길
02.2637.8088
골다공증치료
골다공증은 골량의 감소와 미세구조의 이상으로 인하여 뼈가 약해져서 뼈가 부러지기 쉬운 상태를 말합니다. 남성에 비해 여성에게서 많이 나타나며 여성의 경우 사춘기 이후 골 형성이 남성에 비하여 적고 폐경 이후에는 여성 호르몬의 결핍으로 급격한 골소실이 진행되기 때문에 남성에 비하여 전반적으로 골량이 적습니다.
골다공증은 그 자체만으로는 거의 증상을 일으키지 않고 보통은 골절상을 입고 병원 치료 과정에서 골다공증을 발견하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골다공증의 주 증상은 골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손목, 척추, 대퇴골 골절이 골다공증에서 흔히 발생되는 골절입니다. 척추 골절이 발견된 대부분의 환자는 증상 없이 지내다 검사 중에 우연히 발견하게 됩니다.
※ 골다공증의 진단을 위해서는 골밀도 검사가 제일 중요합니다. 자세한 병력과 골다공증의 위험 인자를 평가해야 합니다. 골다공증의 위험인자를 많이 가지고 있는 여성의 경우 특히 폐경 후에는 골다공증 검사를 꼭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혈액이나 소변검사를 시행하여 생화학적 골-표지자 검사를 통해 뼈가 얼마나 빨리 변화하는지, 골흡수와 골 형성 과정 중에 어느 쪽이 많이 발생하는지 치료에 대한 반응은 어떠한지 등을 평가할 수 있습니다. 골밀도 측정기를 이용하여 측정한 수치에 따라 정상, 골감소증, 골다공증, 심한 골다공증의 네 가지 진단 기준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칼슘 제제
비타민 D
칼시토닌
에스트로겐
골흡수억제제(비스포스포네이트)
불화나트륨 (NaF)
부갑상선호르몬
스트론튬
적절한 칼슘은 골량을 유지해 주며 골량의 소실을 지연합니다.
장관에서의 칼슘 섭취를 증가시키고, 골 흡수와 골 소실을 감소시킵니다.
골다공증에 사용하면 통증이 감소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칼시토닌은 환자가 장기간 움직이지 못하거나 내과 질환으로 골 손실이 발생한 경우, 골다공증을 유발하는 약제를 투여 받은 경우에 골 손실을 예방하고 치료하는 데 효과가 있습니다.
폐경기 여성의 급격한 골 소실을 줄일 수 있습니다. 장기간 복용할 경우 유방암, 정맥혈전증, 뇌졸중 등이 발생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골밀도를 증가시키고 골절율을 낮춥니다. 낮은 흡수율, 잦은 위장 장애, 골수 억제 효과 등을 최소화한 여러 약제가 개발되고 있습니다.
골량을 골절 한계치 이상, 또는 정상 범위까지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골량을 증가시킵니다.
골 형성을 증가시키는 반면 골 흡수는 억제합니다.
세스코의 첨단 바이러스 케어 시스템이 항시 가동 중이며 철저한 멸균소독 및 감염관리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안전하고, 편안하게 높은 수준의 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어깨관절 명의의 진료를 통하여 다양한 재생치료 및 재활치료를 바탕으로 잘못된 치료로 유발된 통증으로 고통 받고 있는 60세 이후의 환자들을 활기차고 건강한 60세로 되돌려 드리겠습니다.
척추·어깨 관절의 수많은 수술과 치료 경험을 통해 쌓은 지식을 바탕으로 대학병원 수준의 정확한 진단 및 환자분과의 충분한 소통을 통해 높은 치료만족도를 드립니다.